2020년11월27일 (금) 17:43 Contact us
 
 
투데이 라이프
 
커뮤니티
 
이색 new
 
스타줌인
 
이벤트
 
자매지 뉴스








배우 이병준

문 대통령 직원과 식사


-자매지 뉴스 > people
 
ㆍ나만의 새로운 문화 아이템 ‘보석 십자수’
 
  케이엠엘리 로고
 

[시사투데이 박미라 기자]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나만의 시간을 위한’ 아이템이 새로운 문화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다양한 그림 위에 반짝이는 인조큐빅(비즈)을 붙여 완성하는 보석십자수도 그 중 하나다.

 

 

 

 국내에 보석십자수를 처음 선보인 (주)케이엠엘리(www.kmellie.com) 이애라 대표는 “중국에 살면서 우연한 기회에 접했다. 당시 국내엔 판매업체도 없고 보석십자수란 명칭자체도 없었다”며 “‘웨딩사진, 돌 사진 등 나만의 사진으로 제작하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시작해 취미·교육으로의 확장까지 고려해서 본격적인 사업으로 시작하게 됐다”며 남다른 설립배경을 전했다.

 

 이런 케이엠엘리는 ▲디자인부터 생산 전 공정을 담당하는 전문가 포진 ▲다양하고 독특한 캐릭터 디자인의 정품 라이센스와 기초부터 심화까지 다양한 난이도별 도안 구비 ▲KC인증을 통해 안전입증 된 신뢰할 수 있는 제품 구성이란 ‘3가지 차별화 원칙’을 지켜내며, ‘오랫동안 재밌게 즐기고 감상할 수 있는 케이엠엘리보석십자수’를 제공해 호평이 드높다.

 

 눈여겨 볼 점은 케이엠엘리는 베테랑 보석십자수 디자이너가 축적된 전문 지식과 제작 노하우를 살려 고객의 취향, 완성 시 퀄리티 모두를 고려해 도안을 직접 디자인한다는 것이다.

 

 보석십자수가 소비자가 직접 손을 사용해 디자인도안에 전용 도구와 펜을 사용해 큐빅을 붙이는 것을 감안, 명암의 적절한 배치·구분으로 재미와 완성도를 극대화했으며, 하이라이트 부분은 AB큐빅으로 더욱 빛나게 할 수 있도록 구성해 세심한 표현도 소홀히 하지 않았던 점이 가능했던 이유도 위와 같은 이유에서다.

 

 국내 21개 케이엠엘리 오프라인 매장과 일본 전문매장, 쿠팡·지마켓·11번가 등에서 인기리에 케이엠엘리의 보석십자수 도안·상품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는 것도 이를 방증한다.

 

 이 대표는 “처음 국내에 보석십자수를 선보였을 때는 구매·활용채널이 다양하지 않았음”을 회상하며 “보석십자수를 사랑하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여러 분야에서 접할 수 있도록 채널 다각화에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했다.

 

 이에 케이엠엘리는 단순한 취미생활이 아닌 다양한 연령층의 교육콘텐츠 활용으로 ‘보석십자수의 새롭고 창의적인 아이템 발굴’을 위한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하며, 기업의 내실화와 외연확장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방침이다.

 

 

 

 기존 오프라인 매장, 온라인 쇼핑몰 유통망 역시 고객의 니즈에 걸맞게 차근차근 넓혀감에 따라 지속성장에도 강한 활기가 더해졌다.

 

 이 대표는 “보석십자수는 원재료가 중국제다 보니 제조를 현지에서 한다. 그러나 중국산이라는 안좋은 시선 때문에 원재료에 더 까다로운 관리·검수를 진행한다”며 “다품종 소량생산으로 생산비·재고부담을 줄여 디자인·상품개발에 재투자하고, 판매가 인하·이벤트 등으로 케이엠엘리 보석십자수를 찾는 고객들에게 ‘받은 사랑을 그대로 돌려주는’ 환원사업에도 힘을 쏟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지속적으로 기업의 이윤을 고객에게 환원하는 방법을 강구해 고객과 상생하는 케이엠엘리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다부진 속내를 밝혔다.

 

 한편, (주)케이엠엘리 이애라 대표는 국내 최초 보석십자수 전문 제작·서비스 제공기업으로서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보석십자수 저변확대에 힘쓰고, 보석십자수 트렌트 파악과 연구에 심혈을 기울여 전 제작공정 자동화와 후학양성 및 오프라인몰 구축 등 지속성장 기반마련을 이끌며, ‘케이엠엘리’ 브랜드 경쟁력 강화 선도에 기여한 공로로 ‘2020 대한민국 신지식경영 대상(시사투데이 주최·주관)’을 수상했다.   


[2020-07-24 09:58:51]
이전글 군산 특산물을 사용한 절임식품과 반려동물영양제 호..
다음글 ‘국내 최고의 항공·해양 창업지원 거점센터’로 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