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7월10일 (금) 16:11 Contact us
 
 
투데이 라이프
 
커뮤니티
 
이색 new
 
스타줌인
 
이벤트
 
자매지 뉴스








배우 이병준

문 대통령 직원과 식사


-자매지 뉴스 > people
 
ㆍ독보적인 항균기술 ‘메이드 인 포머스’…쾌적한 오피스공간 창출
 
  (주)포머스 강준기 회장
 

[시사투데이 박미라 기자] ‘친환경 사무공간을 창조하며 새로운 첨단 오피스 문화’를 선도해 온 (주)포머스(회장 강준기, www.fomers.co.kr)가 사무용가구분야의 품질·기술력 강화에 역량을 결집하고, 국내를 넘어 세계 속 ‘메이드 인 포머스’ 브랜드화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이에 포머스는 지속적인 투자와 R&D 인프라 확장에 과감한 행보를 단행하며 ‘친환경 사무용가구사업’ 수행에 모범답안을 제시하고 있다.

 

 그러면서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에 주력, 독보적인 원천기술을 토대로 벤처기업·이노비즈·여성기업·중소기업 선정, 품질경영시스템 ISO, 조달청 우수제품, 특허실용신안, 중소기업성능·KC마크·Q마크·GD마크·정부조달·친환경·환경표지 인증 등, 조달우수제품인증, 품질보증조달물품지정 등 기술혁신의 산실로 정평이 났다.

 

 포머스의 사무용가구가 경상북도교육청·경북교육연수원·해군교육사령부·국방부해군사관학교 포함 29곳, 그 외 초·중·고 다수 등 교육기관, 대구산재병원·창원병원·산업진흥재단·대구영남대학교의료원호흡기관질환센터 포함 9곳 등 의료기관, 동부경찰서·울산울주경찰서·해군작전사령부·해군제2함대사령부·구미시청 포함 75곳 관공서 등 납품, 대구·경북 조달업체 중 가구분야 1위(2015~), 전국 150여개 대리점 보유, 두바이·일본 등에 수출되고 있는 점도 이를 방증한다.

 

 여기에 숙련된 엔지니어들이 직접 방문하는 ‘전국 365일 AS 고객대응체제’ 구축으로 포머스는 뛰어난 제품력, 고객의 신뢰 향상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데 성공했다.

 

 무엇보다 국내 실정에 맞는 기술적인 경쟁력과 품질무결점을 추구하는 연구개발을 지속해온 결과 사용자의 편리성,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한 ‘친환경 항균 사무용가구’를 특허·개발, ‘고객중심·품질중심 제일주의 포머스’를 실현한 점이 돋보인다.

 

 특히 인체에 무해한 ‘동(銅)과 아연’ 소재를 기반으로 상용·적용한 특허기술은 탁월한 항균능력을 발휘하며 감염 예방에 효과적이란 전문가들의 의견이 모아짐에 따라 포머스의 ‘친환경 항균 사무용가구’ 제품군들은 앞으로 크게 주목받을 전망이다.

 

 그간 쌓아올린 독보적인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강력한 구리와 아연의 항균이온에 기반을 둔 ‘원자재(목재·원단·철재) 특허’부터 만반의 준비를 갖추며 新영역 개척을 향해 박차를 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강 회장은 “1987년 동양가구로 출발, 자체브랜드 포머스로 어느덧 30여년의 시간을 대구·경북지역과 함께했다. 임직원의 긍정적 마인드와 정신력, 헌신적 노고 덕분에 오늘날 포머스가 대구경북을 대표하는 기업이 될 수 있었다”며 “또한 우수한 원자재와 탁월한 기술력으로 보다 나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았기 때문이기도 하다”고 했다.

 

 덧붙여 “끊임없는 기술혁신을 통해 앞으로 친환경 사무용가구를 넘어서 친환경 ‘항균’ 사무용가구를 대표하는 포머스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계획도 밝혔다.

 

 

 

 

 

 한편 (주)포머스 강준기 회장은 ‘자연과 하나된 친근하고 편안한 사무공간 창조’를 위한 지속적인 제품개발과 자동화 설비 구축에 정진하고, 최상의 사무환경 시스템 조서에 앞장서 고객만족도 극대화를 이끌며, 독자적 브랜드의 가치제고와 첨단 오피스문화 선도에 기여한 공로로 ‘2020 대한민국 신지식경영 대상(시사투데이 주최·주관)’을 수상했다. 

 


[2020-06-26 09:35:28]
이전글 글로벌 양돈생산성 확보…논산 양돈농가의 ‘든든한 ..
다음글 ‘건축물 에너지절약 시스템’의 뉴-패러다임 제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