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5월31일 (일) 14:42 Contact us
 
 
투데이 라이프
 
커뮤니티
 
이색 new
 
스타줌인
 
이벤트
 
자매지 뉴스








배우 이병준

문 대통령 직원과 식사


-자매지 뉴스 > people
 
ㆍ‘홍익인간’뜻을 품고 지역상생·경제발전에 이바지
 
  (사)한국건물태양광협회 김병철 회장(주식회사 에이비엠)
 

[시사투데이 정명웅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는 지난 2월 6일 (사)한국건물태양광협회의 설립허가를 인가했다.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보급정책에 맞춰 출범한 (사)한국건물태양광협회(회장 김병철)는 건물태양광 기술을 연구·개발하고 제도개선·정책연구 등을 통해 건물태양광산업의 고부가가치 실현과 국가에너지산업발전 및 경쟁력강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에 김병철 회장은 “건물태양광은 대한민국의 신재생보급을 위한 필수불가결한 요소 중 하나다”며 “국가 재생에너지보급 확대에 기여하고 관련 기업의 성장을 위한 건물태양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런 김 회장은 다양한 전문건설기술의 지식과 30여년의 고집스러운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지구온난화 해결방안 및 지속가능한 태양광산업 발전을 위해 혼신의 힘을 쏟고 있어 신재생에너지·환경 분야에서 제몫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는 기관·업계의 평이다. 

지난 1992년에 설립한 (주)에이비엠은 ‘행복·기술·녹색·나눔(4·3·2·1)’경영을 내세워 건설교통신기술(NET) 4개와 특허 90여 건으로 국내 ‘건설·태양광산업’시장의 새로운 변화와 신재생에너지 분야를 주도해나가고 있다. 

또한 국내 최초로 제832호 건설신기술지정 ‘건물일체형 태양광발전(BIPV, 보강가이드레일과 다기능 복합프레임 바를 이용한 태양광발전모듈일체형 패널지붕시공방법)’을 획득해 중소건설기업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이처럼 (주)에이비엠은 친환경 건축·태양광산업 활성화는 물론 지역사회·기업과 함께 상생하는 든든한 대들보역할로 지역경제발전에도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국내 건설시장의 혁신적인 변화와 태양광개발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중소기업기술혁신기업, 부산시선도기업, 우리지역일하기좋은기업·으뜸기업, 대한민국기술혁신대전은상, 독일뉘른베르그국제발명대회은상, 건설신기술활용촉진대회대통령표창,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국무총리표창 등 ‘태양광발전’선두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는 김 회장의 온난화문제를 해결하고자하는 확고한 의지와 강한 신념에서 비롯됐다고 할 수 있다. 

여기에 김 회장은 “남들이 걷지 않는 블루오션 틈새시장을 개척한 것이 업계에서 성장할 수 있었던 계기다”며 “남다른 책임감과 성실·안전의 사명감을 갖고 달려온 결과가 지금의 에이비엠이 있는 것이다”고 했다. 

이어서 “직원모두가 ‘주인정신·애사심’을 갖고 함께해줬기에 가능했고 ‘ABM맨’ 70여명의 노고에 항상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 회장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인재육성장학금·소외계층·독거노인·다문화가정·연탄나눔·불우이웃돕기·‘코로나19극복’성금지원 등 ‘홍익인간’의 뜻을 품고 솔선수범하고 있다. 



 

이런 김 회장은 대한전문건설협회 부산광역시회前회장·명예회장, 한국발명진흥회 부산광역시수석부회장 등의 활동으로 국내·외 건축·태양광발전(신재생에너지)산업 책임경영선도 및 지역사회의 나눔·봉사활동공로가 인정돼 2020 올해의 신한국인 대상 사회공헌인 부문(시사투데이 주관·주최)에 영광을 차지했다.


[2020-05-01 09:55:24]
이전글 ‘전복양식’의 고부가가치 창출에 선도모델로 우뚝
다음글 고(故) 사애리시 선교사 국민훈장 동백장 추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