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8월14일 (금) 9:35 Contact us
 
 
투데이 라이프
 
커뮤니티
 
이색 new
 
스타줌인
 
이벤트
 
자매지 뉴스








배우 이병준

문 대통령 직원과 식사


-자매지 뉴스 > people
 
ㆍ소외된 이웃들의 동반자…세상을 밝히는 봉사정신 빛내
 
  (주)세원수중펌프 김용건 대표이사
 

[시사투데이 전해원 기자] 연말연시를 맞이한 거리 곳곳에는 다채로운 조명들이 화려하게 도시를 수놓으며 겨울밤을 밝힌다. 다사다난했던 한해를 마무리하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할 준비로 저마다 마음이 바쁜 하루하루다.

 

 반면, 일각에선 추위가 맹위를 떨치는 혹독한 계절을 견디고 있는 소외된 이웃들의 한숨소리가 짙어져만 간다.

 

 지금이야말로 삭막한 세상에 환한 등불을 지피고 있는 봉사자들의 숭고한 정신이 빛나는 시점이며, 나눔의 참된 의미를 되새겨야 할 때다.

 

 그리고 이는 기업인의 사회적 책임 수행을 실천하며, 나눔·봉사의 이정표를 세워 온 (주)세원수중펌프(www.swpump.kr/) 김용건 대표의 인생행보가 우리사회에 진한 감동을 선사하고 있는 이유다.

 

 실제로 김 대표는 그동안 관내 어르신들을 지극정성으로 섬기며 독거노인들 대상의 각종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꾸준한 불우이웃돕기를 비롯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들에게 온정의 손길을 내미는 등 진심어린 나눔·사랑을 베풀어 왔다.

 

 (주)세원수중펌프·(주)주형종합엔지니어링을 운영하는 성공한 CEO로서 바쁜 경영일정을 소화하면서도 봉사정신을 되새긴 그는 3년 전부터 (사)한국해양안전협회(회장 박명호, 이하 협회) 부회장으로 활약하며 한층 다각화된 복지사업에 적극 나섰다.

 

 협회 차원에서 진행한 낙동강 발원지인 강원 태백시 황지연못 수중 정화작업이 대표적 일례다.

 

 ‘제4회 태백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를 앞둔 지난 7월, 관광객들에게 깨끗하고 신비한 낙동강 발원지의 본모습을 선사하고자 추진된 정화작업에 수중펌프기계를 기부하며, 이끼·뻘 제거작업에 큰 힘을 보탰다.

 

 더욱이 해양수질오염에 주범인 각종 폐기물 수거를 위해 스킨스쿠버 라이센스까지 취득했을 만큼 진취적이고 남다른 그의 봉사정신은 주변 지인들 사이에서 지금껏 회자될 정도다.

 

 김 대표는 “우리 협회에선 해양·연안사고 예방, 인명구조·국민생명수호를 위한 민간순찰 활동뿐만 아니라 해안가 쓰레기 수거 및 연안 정화 봉사 등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음”을 전하며 “모름지기 기업인은 수익창출에서 나아가 지역과 사회에 이바지해야 한다”는 확고한 신념을 내비쳤다.

 

 2002년 설립 이래 펌프 분야의 외길을 걸으며 ‘세원수중펌프’를 수중배수펌프·샌드펌프·스컴펌프·스푸르트펌프·수중믹서 등 연간 5000대 이상의 펌프 제조·설비 능력을 갖춘 건실한 기업으로 자리매김 시킨 김 대표는 국가산업을 지탱하는 든든한 버팀목이자 이웃들의 동반자인 셈이다.

 

 향후 세원수중펌프는 자체적 국내브랜드 확보를 통한 중고가 가격경쟁력 구축을 이뤄내 수중펌프 시장의 지속성장 발판도 마련하겠다는 포부다.

 

 끝으로 그는 “사회공헌이란 거창한 명목의 활동과 거액의 후원금으로 대체되는 것이 아니라 진심과 소명의식이 기반돼야 함”을 힘주어 말하며 “나부터 시작하는 작은 움직임이 곧 세상을 움직이는 거대한 힘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알아주길 바란다”는 당부를 덧붙였다.

 

 한편 (주)세원수중펌프 김용건 대표는 펌프 제조·설비 분야의 지속적인 연구개발 인프라 강화를 통한 품질혁신에 정진하고,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나눔활동에 앞장서 기업인의 사회적 책임 수행을 이끌며, 사회공헌 활성화 선도에 기여한 공로로 2019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시사투데이 주최·주관)’을 수상했다.

​ 


[2019-12-27 09:42:15]
이전글 ‘세종시 유일’의 민간종합병원, 의료 선진화에 사명..
다음글 ‘외길 인생 30년’ 지역건설·사회복지 구슬땀 흘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