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12월14일 (토) 20:16 Contact us
 
 
자매지
週刊 시사투데이
 
커뮤니티
 
이색 news
 
스타줌인
 
이벤트
 
투데이 보드








배우 이병준

문 대통령 직원과 식사


- today board > hot issue
 
ㆍ한-라오스 항만운영 정보 협력 강화  [2019-11-27 09:54:51]
 
  해양수산부
 

[시사투데이 이한별 기자] 해양수산부는 26일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리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기간에 ‘한-라오스 항만운영 정보화 시스템(Port-MIS) 개발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해수부는 라오스 정부의 요청으로 지난해 10월부터 메콩강을 이용한 내륙수로 운송 활성화방안 등을 포함한 ‘국가물류수송체계 구축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진행 중에 있다. 이 과정에서 국가물류시스템 정비를 필요로 하는 라오스 측으로부터 ‘메콩강 입출항 정보화 사업 협력 MOU’체결을 제안 받았다.


인도차이나반인 미얀마, 태국, 캄보디아, 베트남의 유일한 내륙국가인 라오스는 육상물류수송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메콩강을 이용한 하항(River Port)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의 발전된 IT 기술을 접목한 정보화를 통해 현대적인 내륙수운시스템 구축을 계획하고 있다.


양해각서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기간 중 한-라오스 정상회담 시 정상 임석 하에 양국 장관이 서명했다. 항만운영 정보화 시스템(Port-MIS) 구축⸱관리⸱운영방안, 재원조달방안, 지식 공유, 교육훈련 등을 담고 있다.


문성혁 해수부 장관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한-라오스 간 해양수산분야 협력을 강화하고 우리 기업이 라오스 항만개발에 참여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했다. ​ 


[2019-11-27 09:54:51]
이전글 대한체육회, 실업팀 대상 스포츠인권 보호 활동 확대
다음글 낚시 중 바다에 오물 버리면 과태료 5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