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9월16일 (월) 5:04 Contact us
 
 
자매지
週刊 시사투데이
 
커뮤니티
 
이색 news
 
스타줌인
 
이벤트
 
투데이 보드








배우 이병준

문 대통령 직원과 식사


- today board > people
 
ㆍ미래비전과 목표 설정…도전·열정·노력 ‘1등 세무회계사무소’ 구현  [2019-08-30 10:46:05]
 
  김병윤세무회계사무소 김병윤 세무사
 

[시사투데이 이윤지 기자]험난한 도전의 연속이었던 인생행로를 뚜벅뚜벅 걸어왔다. 각고의 노력으로 거친 파도를 넘으며, ‘지난날 위기는 오늘의 기회’가 됐다. 그리고 ‘새로운 목표 설정으로 희망찬 미래비전 구현’에 열정의 날개를 펴는 이가 있다.

 경상남도 진주의 ‘김병윤세무회계사무소’를 이끄는 김병윤 세무사가 그 주인공이다.

 경남 함양에서 태어난 김 세무사는 12세 때 아버지를 여의었다. 일찍이 가족생계를 고민하며, ‘항해사’가 되기로 결심한 배경이다.

 이후 그는 목포해양대학교 항해학과를 졸업하고 ‘도쿄마린(Tokyo Marine)’, ‘홍콩 아이엠씨(IMC)’ 등 세계 유수의 케미컬 탱크선사에서 근무했다. 청운의 꿈을 배에 싣고 ‘5대양 6대주’를 수년간 누비며, 남부럽지 않은 연봉도 받았다.

 하지만 결혼적령기에 접어들며 육지의 안정적 직장이 필요했고, 1990년부터 ‘세무공무원’으로 제주세무서, 진주세무서, 부산지방국세청 등에서 12년간 실무역량과 전문성을 키웠다.

 그러면서 3번의 도전 끝에 2002년 ‘세무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김병윤세무회계사무소’도 열었다.

 김 세무사는 “초창기엔 수임 건이 사실상 전무할 만큼 어려움도 많았다”며 “2004년 진주카네기 CEO교육과정에서 발표한 ‘3351(3년 내 3등, 5년 내 1등) 비전’을 되새기고, 스스로 동기부여하며, 열심히 달렸다”고 전했다.

 실제 그가 얼마나 노력했는지 잘 드러나는 일화도 있다. 수임계약 차 ‘하루에 저녁식사를 5번, 5일 연속으로 먹었다’는 것이다.

 이에 ‘김병윤세무회계사무소’는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며, 진주지역의 동종업계에서 선두주자가 됐다. 세무회계 분야의 단일사업장 중 전국적으로 보기 드문 규모도 갖췄다.

 김 세무사는 “세무회계 업무 전문성, 고객 최우선 자세, 최상의 서비스 제공 등이 고객만족과 신뢰도 강화의 원동력”이라며 “진실함과 성실성으로 고객들을 섬기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런 그는 수익의 사회 환원, 재능 기부·봉사, 진주지역 상생발전, 애향심 고취 등에도 솔선수범하고 있다.

 ‘진주지역세무사회 회장(前, 올해 6월 임기만료), 재진주함양군향우회 회장, 진주카네기클럽 총동문회장, 한국전통예악총연합회 진주통합지부 이사, 진주촉석로타리클럽 차기회장’ 등의 전·현직 프로필이 대표적 사례다. 그 나눔과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6월 (사)함양군장학회에 1,000만원(장학금)도 기탁했다.

 특히 김 세무사는 자기계발에 끊임없이 정진하며, 도전의식 배양의 롤-모델이 되어왔다. 전국명창대회에서 5회 이상의 장원을 기록해야 칭호가 부여되는 ‘시조창 명인’이기도 하다.

 또한 전국 30대 남짓의 오토바이 ‘할리 데이비슨 스프링거’로 국토종주, 제트스키·모터보트·윈드서핑 섭렵 등 ‘인생 자체가 도전’인 삶을 즐기고 있다. 세무공무원을 은퇴하면서 전공하고(사회복지학), 잠시 미뤄둔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노인요양시설 건립 등도 머잖아 추진할 계획이다.

 김병윤 세무사는 “나이가 들면서 노자의 ‘도법자연(道法自然), 순리대로 살아감’을 좌우명으로 삼고 있다”며 “인위가 아닌 ‘무위(無爲·자연스러움)의 삶 실천’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목표 설정을 중시한다”며 “지역사회에서 받은 혜택을 장학재단이나 복지법인 설립 등으로 돌려주고, 함께 더불어 살아가며, 행복한 세상 만들기가 향후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김병윤세무회계사무소 김병윤 세무사 세무회계서비스 수준제고와 고객만족·신뢰도 강화에 헌신하고, 기부·봉사 활성화로 진주지역 상생발전과 애향심 함양을 이끌며, 도전의식 고취의 롤-모델 제시 및 ‘더불어 사는 사회’ 구현 선도에 기여한 공로로 ‘2019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시사투데이 주최·주관)’을 수상했다.


 


[2019-08-30 10:46:05]
이전글 단양군 농업발전 견인하는 ‘실버가수’ 화제
다음글 국립중앙도서관 관장에 서혜란 교수 임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