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7월21일 (일) 1:15 Contact us
 
 
자매지
週刊 시사투데이
 
커뮤니티
 
이색 news
 
스타줌인
 
이벤트
 
투데이 보드








배우 이병준

문 대통령 직원과 식사


- today board > performance/movie
 
ㆍ<개봉 예정 영화> '엑시트'…재기 발랄한 재난 탈출 영화  [2019-07-05 11:21:23]
 
  영화 엑시트 포스터
 

[시사투데이 전해원 기자] 올여름 기존 대다수 재난 영화와는 전혀 다른 분위기의 신선도 100%를 자랑하는 현실 재난 영화 <엑시트>가 오는 7월 31일 관객을 찾아온다. 청년 백수 용남(조정석)과 대학 동아리 후배 의주(임윤아)가 원인 모를 유독가스로 뒤덮인 도심을 탈출해야 하는 비상 상황을 그린 재난탈출액션 영화다.

 

졸업 후 몇 년째 취업 실패로 온 가족의 눈칫밥만 먹고 하루하루 재난 같은 상황을 살아가는 용남은 온 가족이 참석하는 어머니 칠순 잔치를 맞아 모처럼 한껏 멋을 내고 연회장에 참석한다. 대학시절 동아리 후배이자 첫사랑이었던 의주가 근무하는 곳이기 때문이지만 어색한 재회도 잠시, 칠순 잔치가 무르익던 중 의문의 연기가 도심 한복판에서 피어오르며 순식간에 도심 전체는 유독가스로 뒤덮여 일대 혼란에 휩싸이게 된다.


취업도 못하고 장가도 못 가 친척 모임에서는 언제나 찬밥 신세였던 용남은 가족 모두를 살리기 위해 대학 동아리 시절 산악부 경험을 살려 온몸을 던진다. 같은 동아리 출신 의주 역시 재난 상황이 발생하자 자신보다 먼저 연회장 손님들을 살리기 위해 탈출 매뉴얼을 모범적으로 행동에 옮긴다.

 

예상치 못한 재난 상황에 주변에 있는 소품들을 활용해 클라이밍 장비를 만들어 탈출을 시도하는 용남과 의주의 상황은 자칫 볼품없어 보이지만, 손에 땀을 쥐는 긴장감도 동시에 선사해 자연스럽게 두 주인공을 응원하게 한다.
 
또한 두 주인공이 탈출하는 과정 속에서 자신보다 더욱 위험에 처한 사람들을 위해 손을 내미는 모습은 가슴 따뜻한 감동을 자아내고. 점차 퍼져 오는 유독가스를 피해 건물과 건물을 오가는 상황 속에서 예상치 못한 고비들이 끊임없이 찾아오는 속에서 시시각각 변하는 두 인물의 눈물 날 만큼 애잔한 웃픈 상황은 관객들을 영화의 색다른 매력 속으로 빠져들게 한다.

 

대한민국 대표 배우 고두심과 박인환이 용남의 부모로 등장해 관객들의 눈물, 콧물, 웃음을 쏙 다 빼놓을 예정이고, 시도 때도 없이 용남의 딱한 처지를 공격하는 용남의 첫째 누나 정현 역할은 김지영으로 조정석과 천연덕스러운 남매 호흡을 맞춘다. 세 배우뿐만 아니라 황효은, 이봉련, 김강현, 강기영, 배유람, 유수빈 등의 배우들이 활약을 펼친다.

 

<엑시트>는 상황 계산이 치밀하고 빠른 엘리트나 특수 훈련을 받은 전문 요원이 아닌 짠내 폭발하는 소시민 캐릭터가 주인공이라는 점이 차별화와 신선감을 주며, 대형 쓰레기봉투, 지하철 비치 방독면, 고무장갑, 포장용 박스 테이프 등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소품을 활용한 어디서도 본 적 없는 재난 탈출기를 예상하게 해 궁금증을 더욱 높이고 있다. 

 

이상근 감독은 “<엑시트>는 인정받지 못하고, 보잘것없어 보이는 재능이 위급 상황에서 필살기로 발현되면 어떨까”라는 물음에서 시작한 영화라며, <엑시트>가 관객들에게 공감과 카타르시스를 함께 전달했으면 하는 바람을 전했다.
  
지금껏 재난 영화와는 다른 새로운 접근 방식이 흥미롭고, 너무 심각하지 않지만 가볍지만은 않게 재난 탈출 상황을 풀어나간 <엑시트>의 예고편과 포스터를 본 예비 관객들은 “전투복인 줄 알았는데 쓰레기봉투였어?”, “이 영화 도대체 정체가 뭐죠? 너무 웃깁니다”, “의외의 복병이다”, “신선하고 웃기네요” 등 유쾌한 영화 탄생에 대한 기대감을 표출하고 있다.
 
그리고, 배우들과 스탭들의 노력으로 탄생한 액션 시퀀스들을 IMAX 스크린으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엑시트>는 2011년 <7광구>, 2018년 <신과함께-인과 연>에 이어 한국영화로는 세 번째로 IMAX에서 공식 개봉하는 영화이다.

 

배우들의 완벽한 연기력으로 완성해낸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들,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로 올여름 극장가에 짜릿하고 유쾌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 


[2019-07-05 11:21:23]
이전글 어벤져스 엔드게임 이후 세계는 어떤 모습일까? 그 해..
다음글 <개봉예정영화> '나랏말싸미'… 역사에 기록되지 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