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12월14일 (금) 8:01 Contact us
 
 
자매지
週刊 시사투데이
 
커뮤니티
 
이색 news
 
스타줌인
 
이벤트
 
투데이 보드








배우 이병준

문 대통령 직원과 식사


- today board > people
 
ㆍ“찜질팩 ‘아이스아머’··· 건강한 생활에 도움 줘”  [2018-11-30 10:52:05]
 
  (주)포이스 류순열 대표이사
 

[시사투데이 정명웅 기자] 지난달 27일 양덕체육공원에서 ‘제7회 포항시체육회읍면동협의회 한마음체육대회’가 열렸다. 이날 체육대회에 참석한 이강덕 시장은 “우리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손을 모아 지역스포츠육성과 포항시발전을 위해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이런 가운데 지역의 생활체육 저변확대와 유소년인재 발굴육성을 위해 남다른 사명감을 갖고 ‘스포츠’활성화에 열정을 쏟은 인물이 있어 화제다. 

그 주인공이 바로 포항시선수위원회위원장이자 포항시체육회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주)포이스 류순열 대표이사이다. 

류 대표는 “내 자신도 포항의 일원으로서 체육회를 통해 엘리트 선수양성은 물론 학교·생활체육 활성화로 시민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일은 당연한 일이다”며 “기존의 체육활동이외에도 다양하고 새로운 프로그램도입과 지도자양성·보급을 위해 노력하는 포항시와 체육계 관계자들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고 말했다. 

그 만큼 시민의 건강한 체력증진을 위해서 모두 함께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지난 2005년 포항시 남구 대도동에 문을 연 (주)포이스는 다양한 스포츠브랜드의 종합유통업체로 스타스포츠경북총판, 파크골프, 레젼드스포츠, 언더아머, 아이스아머 등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정직한 가격과 품질 좋은 제품 그리고 친절서비스까지 더해 고객만족도를 끌어올리고 있다. 

최근 (주)포이스에서 자체개발하고 디자인특허까지 받은 냉·온찜질 팩 ‘아이스아머’가 운동선수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다. 


이에 대해 류 대표는 “아이스아머는 아이스 젤을 상용화 시킨 제품으로 영하 20도에서도 얼지 않는 특수 젤과 밀착감이 좋은 밴드로 신체부위에 착용감을 높여 냉·온찜질 효과에 매우 탁월하다”고 강조했다. 

덧붙여서 “포항스틸러스 전신인 포항제철실업팀에서 선수시절당시 부상으로 인해 축구공과 어쩔 수없이 이별해야만했다”며 “운동선수에게 부상은 큰 재앙이나 선수로서의 생명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스스로 몸을 보호해야하며 저처럼 부상 탓에 재능과 꿈을 접는 가슴 아픈 일이 반복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신신당부했다. 

한편 류 대표는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국제라이온스협회356-E지구 포항형산라이온스클럽前회장, 포항시족구협회장 등의 활동으로 회원들과 함께 인재육성후원·소외계층·저소득가정·지진피해성금·‘노인무료급식소지원’·‘독거노인주택 고쳐주기’등 다양한 나눔·봉사에 혼신의 힘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류 대표는 “봉사는 누가 시켜서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스스로가 마음에서 우러나와야만 하는 것이다”며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나눈다는 것은 항상 기쁜 일이고 보람된 일이다”고 밝혔다. 이런 류 대표의 지역사회 나눔·봉사실천과 스포츠산업을 육성시키는데 헌신적인 활동을 펼쳐 2018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 사회공헌인 부문(시사투데이 주관·주최)수상과 포항지역의 숨은 일꾼으로 평가 받았다.


[2018-11-30 10:52:05]
이전글 ‘제자리 육묘’ 보급, 딸기농가 버팀목 역할
다음글 아이들이 꿈이 성장하는 지역아동센터 모범답안 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