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10월22일 (월) 8:08 Contact us
 
 
자매지
週刊 시사투데이
 
커뮤니티
 
이색 news
 
스타줌인
 
이벤트
 
투데이 보드








배우 이병준

문 대통령 직원과 식사


- today board > hot issue
 
ㆍ고창전통시장 가을축제, 문화제 야행 및 세계문화 체험행사와 함께 열려  [2018-10-10 12:05:28]
 
  고창전통시장 KSF가을행사 - 세계문화체험행사
 

[시사투데이 이한별 기자] 고창전통시장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단장 전애란)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고창전통시장 가을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창전통시장 가을축제는 '뿌리깊은 역사, 문화 향을 담는 고창 夜行'이란 주제로 고창전통시장 일대에서 세계문화 체험축제와 함께 열렸다.

 고창전통시장 문광형 육성사업단에 따르면 이번 가을축제는 문화 다양성을 주제로 각 나라별 전통문화를 알리고자 세계 각국의 전통의상 체험, 전통놀이 체험 등이 열려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 잡았다.

 '세계 놀이체험마당'에서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태국, 몽골, 일본, 미국, 베트남, 필리핀, 말레이시아, 러시아, 중국 등 10여개 나라의 다문화 가족이 의상을 입고 베트남 제기차기, 일본의 켄다마, 고마, 하네츠키, 필리핀의 숭카 등 체험 놀이를 안내했다.

 특히 ‘야식’ 체험에서는 고창전통시장 상인회가 직접 참여, 간편 먹거리 등을 조리·판매하여 행사장 열기를 돋우웠다.

 그러면서 '고창 문화제 야행'은 고창읍성을 배경으로 8야(야경, 야사, 야설, 야화, 야식, 야숙, 야시, 야로)를  다양한 공연·체험·전시 등의 문화재 활용 컨텐츠로 개발하여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야간의 볼거리, 즐길거리 등을 제공했다.

 또한 행사 첫날 태풍 ‘콩레이’의 영향으로  야외공연 행사는 자리를 옮겨 전통시장에서 진행됐다. 길거리 색소폰 버스킹, 판토마임, 고창 농악보존회의 풍물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과 볼거리로 고창전통시장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이날 세계문화 체험행사에 참여한 다문화 가족인 마리예머씨는 “다양한 나라 체험과 전통시장을 접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2018-10-10 12:05:28]
이전글 태풍 콩레이 피해지역 경북 영덕군 재난안전 특교세 ..
다음글 지방공무원 7급 공채 필기시험 10월 13일 실시..평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