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11월22일 (목) 0:49 Contact us
 
 
자매지
週刊 시사투데이
 
커뮤니티
 
이색 news
 
스타줌인
 
이벤트
 
투데이 보드








배우 이병준

문 대통령 직원과 식사


- today board > hot issue
 
ㆍ극동대 평생교육원, ‘3D 프린팅 자격증 과정’ 개강  [2018-09-04 12:04:13]
 
  극동대 평생교육원 - 꿈나무 창의공작소 3D 프린팅 자격증 과정
 

[시사투데이 박천련 기자] 극동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김동옥)이 3일 <글로벌 창의공작소> 2차 프로그램 ‘3D 프린팅 자격증 과정(3급, 2급)’을 금왕읍 전산교육장에서 개설하고 개강식을 가졌다. 이는 1차 ‘나도 웹툰 작가’ 과정을 성공리에 마무리하고 개설된 과정이며, 3차 ‘드라마 특수효과 제작 기초과정(9/13)’도 곧 개설될 예정이다.

 극동대 평생교육원에 따르면 ‘나도 웹툰 작가’, ‘3D 프린팅 자격증 과정’, ‘드라마 특수효과 제작 기초과정’은 음성군의 지원으로 개설됐고 열띤 호응 속에서 모든 강좌가 마감됐다(강좌당 30명).

 꿈나무 창의공작소 프로그램은 극동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와 연계, 현직 교수들이 직접 강의함으로써 기존의 다른 강좌들과 질적인 차별화를 뒀다. 또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문화예술적 수요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관련 인프라 및 교육여건 등이 미비한 지역적 상황을 고려하여 개설한 극동대 평생교육원의 의지가 담긴 강좌들이다.

 극동대 평생교육원 측은 "이번에 개설된 ‘3D 프린팅 자격증(3급, 2급) 과정’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로 관심이 급증하는 분야임에도 전문적 지식 전달이 미흡함과, 현재 민간 자격증밖에 없는 상황을 고려하여 내년 국가자격증 획득과정에 차질이 없도록 미리 준비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덧붙여 "극동대 평생교육원은 이번 교육과정이 마무리되면, 3D 프린팅 국가자격증 과정을 대비하기 위한 인증기관 설립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2018-09-04 12:04:13]
이전글 내포 열병합발전소 청정연료 전환 선포식 개최
다음글 반달가슴곰 KM-53 가야산과 수도산 일대 서식지 탐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