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8월16일 (목) 10:16 Contact us
 
 
자매지
週刊 시사투데이
 
커뮤니티
 
이색 news
 
스타줌인
 
이벤트
 
투데이 보드








배우 이병준

문 대통령 직원과 식사


- today board > hot issue
 
ㆍ안전·표시기준 위반 11개 위해우려제품 회수 조치  [2018-06-12 11:46:06]
 
  환경부
 

[시사투데이 전해원 기자] 환경부는 자가검사를 받지 않고 시중에 유통 중인 9개 업체 11개 위해우려제품을 적발해 회수 조치했다.


이들 제품은 ‘화학물질의 등록 및 평가 등에 관한 법률(이하 화평법)’에 따라 지정된 위해우려제품으로 올해 1~2월 중 소비자들이 안전·표시기준 위반 의심으로 환경부로 신고한 제품이다.


위해우려제품은 시장 유통 전에 반드시 유해물질 안전기준 적합 여부를 확인하는 자가검사를 받고 검사 합격 시 부여되는 자가검사번호를 제품에 표시해 유통해야 한다. 이번에 회수 조치를 받은 11개 제품은 모두 자가검사를 받지 않고 제품을 유통한 것으로 드러났다.


카에루 디테일링이 수입한 '시시 워터 골드', 해영모터스(주)가 수입한 '맥시마 신세틱 체인 가드', ㈜아르케가 수입한 '톱(TOP) 순간접착제 TS-005', 콩고야가 생산한 '맑은락스' 등이다.


환경부는 이들 제품을 관할 수사기관에 6월 중 고발 조치할 예정이다. 이 제품들이 더 이상 시중에 유통되지 못하도록 ‘위해상품 판매차단시스템’에 일괄 등록했고 (사)한국온라인쇼핑협회에도 유통 금지를 요청했다.


판매금지와 회수명령을 받은 업체는 소비자들에게 이미 판매된 제품을 안전한 제품으로 교환 또는 환불해 주어야 하며 유통사에 납품한 제품도 모두 수거해야 한다.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의 경우 생산·수입업체의 고객센터나 구매처에서 반품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의 정보는 초록누리 사이트(생활환경안전정보시스템, ecolife.m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8-06-12 11:46:06]
이전글 성폭력·성희롱 사건 보도 시 ‘피해자 보호 우선’
다음글 광양 백운산 활동 반달가슴곰 불법 엽구에 걸려 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