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12월14일 (금) 8:16 Contact us
 
 
자매지
週刊 시사투데이
 
커뮤니티
 
이색 news
 
스타줌인
 
이벤트
 
투데이 보드








배우 이병준

문 대통령 직원과 식사


- today board > hot issue
 
ㆍ행안부, 성희롱․성폭력 근절 특별 대책 추진  [2018-03-06 17:22:57]
 
  행정안전부
 

[시사투데이 김태현 기자] 행정안전부는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을 근절해 직원들이 안전한 근무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성희롱·성폭력 근절 특별 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


특별대책에는 성희롱·성폭력 신고, 상담, 조사, 조사결과 처리, 2차 피해 방지 등 전 과정을 한 번에 처리하는 내용이 포함된다.


우선 8일 부내 온라인 비공개 특별 신고센터를 개설해 부내 직원들이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피해에 대해 두려움 없이 안심하고 신고할 수 있도록 했다. 신고내용은 고충상담원 이외에는 열람되지 않게 해 철저하게 비밀을 보장함으로써 2차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행안부 성희롱·성폭력 조사위원회’를 구성해 신고 된 사건에 대한 철저한 조사는 물론 피해자 상담과 재발방지를 위한 제도 개선안을 마련한다. 조사위원회는 공정하고 객관적인 사건 처리를 위해 성희롱·성폭력 분야에 경험과 전문성을 가진 외부전문가 4명을 위촉하고 위원장도 외부전문가가 맡는다. 부내 여성국장, 여성과장, 여성 직원 대표자 4명을 내부위원으로 위촉해 여성 직원들의 고충을 대변할 예정이다.


조사위원회 조사 결과에 따라 가해자에 대해서는 우선 인사 조치를 실시하고 징계 사유 또는 형사사건에 해당 되는 경우에는 징계의뢰와 고발 조치를 통해 엄정하고 공정하게 사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피해자에 대해서는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가해자와 피해자를 격리하고 필요시 상담 치료를 하는 등 적절한 보호 조치를 받으면서 사건이 해결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행안부 관계자는 “이번 특별 대책을 계기로 성희롱·성폭력 피해자가 두려움 없이 문제를 제기할 수 있는 분위기를 정착시키고 가해자는 엄정하게 처리해 부내 성희롱·성폭력을 완전히 뿌리 뽑겠다”고 했다. ​ 


[2018-03-06 17:22:57]
이전글 한-인니 산림휴양생태관광센터 개장식 개최
다음글 공공부문 성희롱·성폭력 방지조치 특별점검 본격 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