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10월19일 (목) 19:55 Contact us
 
 
자매지
週刊 시사투데이
 
커뮤니티
 
이색 news
 
스타줌인
 
이벤트
 
투데이 보드








배우 이병준


- today board > people
 
ㆍ자동차부품 제조 ‘정교한 검사구’  [2017-06-01 10:05:28]
 
  (주)성심테크 이성윤 대표이사
 

시사투데이 윤나경 기자] 3만여 개의 부품이 모여 완성된 자동차는 작은 것 하나도 빠짐없이 제자리에 있어야 제대로 움직인다. 하지만 자동차부품은 매우 정교하고 다양해 이를 각각 제규격에 맞추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이런 가운데 지난 1997년에 설립된 (주)성심테크(대표이사 이성윤)는 자동차부품이 완벽히 제조될 수 있는 ‘검사구’를 만드는 기업으로 단 0.1%의 오차율도 허용하지 않는 세심한 기술력을 자랑한다.

이처럼 국내 자동차부품 시장의 불안한 경제상황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꾸준히 성장한 성심테크는 현재 미국, 캐나다, 체코 등에 ‘검사구’제품을 수출하는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에 이성윤 대표는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나와 함께 해준 직원들이다”며 “그들이 맡은 자리에서 묵묵히 땀방울을 흘려준 덕분에 오늘날의 성심테크가 정상궤도에 오를 수 있었다”고 했다. 덧붙여서 “직원 개개인이 독립해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만들어주는 것이 내가 할 일이다”고 말했다.

 

평상시에도 이 대표는 직원(팀원)들에게 경영자마인드를 가질 것을 당부하며 특히 직원 스스로가 기업의 대표라 생각하고 맡은 바 역할에 책임을 다할 수 있게끔 서비스교육에 혼신의 힘을 기울이고 있다. 이런 방침 덕분인지 성심테크는 고객사로부터 제조과정뿐만 아니라 A/S작업에서도 매우 섬세하다는 호평을 얻고 있다.

이 대표는 “나를 포함한 팀원 모두가 고객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고 있다”며 “사소한 것 하나라도 소홀하지 않고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는 ‘모든 과정에서 최선을 다하자’란 이 대표의 고집스러운 장인정신을 기본으로 삼아  ‘언행일치·고객만족·겸손’의 경영철학에서 비롯됐다고 할 수 있다.

 

한편 이 대표는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과 범죄예방·선도를 위해 울산시 법무부 범죄예방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 10일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울산지부로부터 ‘아름다운 동행 제18호’후원기업으로 현판식을 가졌다.

또한 이 대표는 지난 2012년 울주군에 위치한 영화초등학교와 ‘학교사랑, 기업사랑운동’의 일환으로 1사 1교 자매결연 협약을 맺어 지역아동에 대한 남다른 나눔경영을 실천했다.

이 대표는 “나 혼자 잘 사는 것이 아니라 지역민과 더불어 살기 위해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이다”며 “많은 것을 가진 사람이 부자가 아니라 작은 것이라도 주변의 어려운 이들에게 나눌 수 있는 사람이 큰 부자라 생각한다”고 했다.

이 대표는 간헐적 혹은 보여주기 식이 아닌 지속적인 나눔·봉사활동으로 ‘같이의 가치’를 일깨웠을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적극 앞장서는 이 시대가 요구하는 인물이기도 하다.

이런 이 대표의 고객만족경영실천과 지역사회봉사활동을 인정받아 2017 올해의 신한국인 대상 경영인 부문(시사투데이 주관·주최)에 영광을 차지했다. 


[2017-06-01 10:05:28]
이전글 ‘내 아이가 사용한다’는 엄마마음 더해 친환경 고집
다음글 보성전통고추장 이금숙 대표, 2017 세계여성발명대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