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10월23일 (월) 5:56 Contact us
 
 
자매지
週刊 시사투데이
 
커뮤니티
 
이색 news
 
스타줌인
 
이벤트
 
투데이 보드








배우 이병준


- today board > hot issue
 
ㆍ'제19대 대통령선거' 공명선거와 투표 참여 독려  [2017-04-17 12:22:00]
 
  행정자치부
 

시사투데이 김지혜 기자] 홍윤식 행정자치부장관과 이창재 법무부장관 직무대행은 17일 오전 정부서울청사 정부합동브리핑룸에서 공명선거와 투표참여를 당부하는 ‘대국민 담화문’을 발표했다. 

 

담화문 발표는 오는 5월 9일 치러지는 제19대 대통령선거의 본격적인 선거운동이 개시됨에 따라 공명선거에 대한 정부의 강력한 의지를 표명하기 위한 것. 양 부처는 제19대 대통령선거가 공정하고 깨끗하게 치러져 공명선거문화가 확고히 정착될 수 있도록 어느 때보다 비상한 각오로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는 입장이다. 

 

각종 탈법·불법 선거운동에 대해 검찰과 경찰의 모든 역량을 동원해 단속하고 특히 금품선거, 흑색선전, 여론조작, 불법단체동원, 선거폭력 등 5대 선거사범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으로 엄정조치 할 방침이다.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과 공직기강을 철저히 지켜나가고 선거운동을 할 수 없는 기관·단체의 불법선거운동과 특정 이익을 위한 어떠한 불법적인 집단행동에 대해서도 법과 원칙에 따라 단호하게 대처해 나가기로했다. 

 

아울러 대통령 궐위에 따라 실시되는 이번 선거의 중요성을 인식해 국민 모두가 빠짐없이 투표에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 


[2017-04-17 12:22:00]
이전글 무인기 활용해 해상국립공원 무인도 방목염소 포획
다음글 건설근로자 건강권 보장 '종합건강검진' 신청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