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1월16일 (수) 23:00 Contact us
 
 
자매지
週刊 시사투데이
 
커뮤니티
 
이색 news
 
스타줌인
 
이벤트
 
투데이 보드








배우 이병준

문 대통령 직원과 식사


▒ Home > 화제의 신간
 
ㆍ생태와 교육 접목한 간행물 무크지 2호 발간  [2018-12-14 13:06:18]
 
  무크에코플러스 2호 ‘생태+교육’ 표지
 

[시사투데이 정유진 기자]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은 생태학과 다른 학문 간의 온전한 통섭을 도모하기 위해 잡지 형식의 ‘무크 에코 플러스(MOOK ECO PLUS, 이하 무크지)’ 2호 ‘생태+교육’ 특집을 14일 발간한다.


무크지는 우리나라의 생태문화 확산을 위해 생태문학, 생태건축, 생태철학 등 생태와 다양한 학문‧예술과의 통섭을 목적으로 2016년 11월 첫 선을 보인 국립생태원 출판부의 부정기간행물이다.


무크지 2호 ‘생태+교육’은 ‘특집좌담’을 시작으로 교육기관, 국가기관, 지자체, 기업, 시민사회가 주도해 온 다채로운 생태교육의 역사와 현장의 이야기로 구성했다.


특집좌담에서는 이재영 공주대 환경교육과 교수, 전정일 신구대 원예디자인과 교수, 오충현 동국대 바이오환경과학과 교수, 하지원 (사)에코맘코리아 대표, 신경준 숭문중학교 교사가 모여 생태교육의 현황과 미래를 주제로 나눈 이야기를 담고 있다.  

 

교육 정책과 현장 전문가의 글에서는 생태교육의 정의와 역사, 해외사례 등을 알아본 뒤 국립생태원의 생태교육 프로그램을 포함해 우리나라 곳곳에서 이루어지는 생태교육 현장을 소개한다.


특히 도심 공원과 놀이터, 마을과 숲 등 다양한 장소에서 탐조 활동, 양서류 보호 활동, 생태 연못 조성과 같이 다채로운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는 이 시대 생태교육의 모습을 생생하게 기록했다.


무크지 2호 ‘생태+교육’ 특집은 전국 주요 서점과 인터넷 서점에서 정가 1만 5,0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2018-12-14 13:06:18]
이전글 꼬치동자개 특징부터 보전까지 '낙동간 꼬치동자개를..
다음글 다음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