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9월23일 (일) 17:11 Contact us
 
 
자매지
週刊 시사투데이
 
커뮤니티
 
이색 news
 
스타줌인
 
이벤트
 
투데이 보드








배우 이병준

문 대통령 직원과 식사


▒ Home > 기사 > 전국네트워크
 
ㆍ'인연, 사랑 그리고 추억’..2018 평창효석문화제 1일 개막  [2018-08-31 16:59:48]
 
  평창 메밀꽃밭에서 관광객이 향연을 즐기고 있다
 9일간 평창군 효석문화마을 일원에서 개최

[시사투데이 김준 기자] 평창군은 올해 문화체육관광부 최우수축제로 선정된 ‘제20회 평창효석문화제’ 개막식을 1일 시작으로 9일간 평창군 효석문화마을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 주제는 ‘인연, 사랑, 그리고 추억’으로 정해 효석달빛언덕, 메밀꽃밭, 봉평장터등 공간이동에 따라 소설 같은 인연을 맺고 메밀꽃밭에서 사랑을 확인하며 봉평장에서 추억을 쌓는 이야기가 이어지도록 했다.


축제장은 문학마당, 자연마당, 전통마당으로 짜임새 있게 구성해 관광객들의 흥미와 몰입도가 높였다.


이효석문학관과 효석달빛언덕이 자리잡은 ‘문학마당’에서는 이효석 선생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상영, 야외서점에서 한 책읽기, 시와 노래로 여는 문학의 밤 등 문학을 주제로 한 행사가 진행된다. 사랑의 돌탑캡슐 쌓기, 인연의 끈 달기, 꿈달카페 지붕위로 날리는 희망의 바람개비 날리기 등 체험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소금을 뿌린 듯 하얗게 만발한 메밀꽃이 반겨주는 ‘자연마당’은 흥정천 야간빛 분수, 자작나무 숲과 메밀꽃밭의 추억의 빛 세계로 낭만적인 공간을 만들었다.


‘전통마당’에서는 다양한 문화행사가 진행돼 우나보체, 그란데보체 등 뮤지컬 팀의 공연과 팝페라, 메밀꽃 마당극, 평창군 마을마다 내려오는 민속공연 등 수준 높은 공연이 펼쳐진다.


이외에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문화제 공연 시 고백을 전하는 ‘사랑전하기 이벤트’, DJ가 노래와 함께 사연을 전하는 ‘감동의 음악선물’, 메밀꽃엽서에 마음을 전하는 ‘사랑엽서쓰기’ 등 감동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이효석문학선양회 하홍균 이사장은 “매년 주민들과 함께 성장하는 평창효석문화제가 올해는 더 풍성하게 치러질 것이다”며 “유난히 심한 올 폭염에 지친 내외국민 방문객들이 선선한 평창의 가을 날씨를 즐기며 이효석선생의 문학 정취에 흠뻑 빠지시길 바란다”고 했다.​ 


[2018-08-31 16:59:48]
이전글 원주시, 관내 경제지표조사 실시
다음글 춘천시, 시청 직영 환경미화원 노동조합 17일 파업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