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5월24일 (목) 20:43 Contact us
 
 
자매지
週刊 시사투데이
 
커뮤니티
 
이색 news
 
스타줌인
 
이벤트
 
투데이 보드








배우 이병준

문 대통령 직원과 식사


▒ Home > 기사 > 전국네트워크
 
ㆍ 강원도교육청, 교육중심 학교지원 위한 업무혁신방안 추진  [2018-02-12 13:18:59]
 
  강원도교육청
 안정적 운영 지원 중점

[시사투데이 김준 기자] 강원도교육청은 지난해 ‘강원교육 1000인 원탁 토론’에서 나온 의견을 올해 교육정책에 반영해 교육중심 학교지원을 위한 업무혁신 방안을 마련했다.


이번 업무혁신 방안은 단위학교의 지원역량을 강화하고 학교의 교육과정 지원 시스템을 마련하기 위한 것. 사업 총량제 운영, 학교중심 사업계획 수립 운영, 학교별 공모사업 상한제·사업선택제 운영 확대, 학교중심 공문 운영, 부서별 업무개선 등 8개 세부과제로 이루어졌다.


주요 내용으로는 본청과 단위학교 업무 과중을 개선하기 위해 ‘사업 총량제’와 ‘학교중심 사업계획 수립 운영’을 추진한다. 올해 50교가 운영 예정인 연구학교는 내년 35개로 축소하고 형식적인 연구학교 발표회를 토의·토론과 의견수렴 중심으로 전환한다. 연구학교 운영 전과 후 피드백도 강화한다.


특히 교육행정기관의 강도 높은 부서별 업무개선을 통해 일회성이거나 매년 반복적으로 진행되는 업무는 과감히 폐지하고 단순 점검차원의 업무는 학교에서 자율적으로 점검할 수 있도록 전환한다.


아울러 교직원 대상 각종 행사나 회의가 공문서 또는 매뉴얼만으로 업무 전달이 가능한 경우 집합연수를 금지한다.


강원도교육청 청책기획관실 홍은광 기획총괄담당은 “지속가능한 학교지원 시스템을 정착하기 위한 이번 업무혁신 방안은 학교교육과정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지원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이를 실천하기 위해 교육행정기관이 솔선수범 해 형식적이고 관행적인 업무를 혁신해 나갈 것이다”고 했다. ​ 


[2018-02-12 13:18:59]
이전글 강원학생교육원, 마음친구 양성 캠프 개최
다음글 강릉시, 조선시대 대도호부사 행차 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