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12월12일 (수) 16:37 Contact us
 
 
자매지
週刊 시사투데이
 
커뮤니티
 
이색 news
 
스타줌인
 
이벤트
 
투데이 보드








배우 이병준

문 대통령 직원과 식사


▒ Home > 기사 > 환경·국제
 
ㆍ환경부-네이버, 전기차 충전시설 지도 서비스 구축  [2018-10-11 17:55:08]
 
  지도화면(충전기 아이콘)
 
  지도화면(충전기 아이콘)
 전기차 충전시설 지도 서비스 강화 업무협약

[시사투데이 김경희 기자] 환경부는 네이버와 11일 ‘전기차 충전시설 지도 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전기차 이용자는 네이버 포털 지도 서비스에서 전기차 이용 시 필요한 정보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다.


충전시설 지도 서비스는 네이버 지도의 ‘다이나믹 지도판’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11일부터 공개됐다. 전기차 충전소, 경기장, 호텔 등 특정 장소와 관련된 다양한 부가 정보들을 지도 화면과 검색결과 화면에서 바로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다이나믹 지도판은 주유소와 차별화된 전기차 충전소 ‘상징(심볼)’이 노출된다. 또한 충전소 검색 시 별도의 상세 페이지 진입 없이 지도상에서 바로 실시간 충전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하단 상세 페이지에서는 충전 방식 정보 및 충전 가능 충전기 대수도 확인이 가능하다.


아울러 주변탐색기능을 통해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전기차 충전소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자주 찾는 충전소를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다.


이주창 환경부 대기환경과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전기차 충전 기반 서비스 확대의 새로운 시도다.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업해 전기차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했다.
​ 


[2018-10-11 17:55:08]
이전글 국내 철새 보호 모색 '철새서식지 관리자 국제워크숍..
다음글 국민 78.7% '미세먼지 건강위협 된다'..시민실천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