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11월22일 (목) 1:14 Contact us
 
 
자매지
週刊 시사투데이
 
커뮤니티
 
이색 news
 
스타줌인
 
이벤트
 
투데이 보드








배우 이병준

문 대통령 직원과 식사


▒ Home > 기사 > 환경·국제
 
ㆍ노후 경유 1톤 트럭 'LPG트럭' 교체 시 400만 원 지원  [2018-09-14 10:41:55]
 
  환경부
  ‘LPG 희망트럭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식’ 개최

[시사투데이 김태현 기자] 환경부는 대한LPG협회, 기아자동차,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14일 서울 중구 어린이재단빌딩에서 ‘액화석유가스(이하 LPG) 희망트럭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식’을 갖는다.


이번 행사에는 김은경 환경부 장관, 홍준석 대한LPG협회 회장, 이제훈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 권혁호 기아차 부사장이 참석한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과 함께 LPG 희망트럭 1호차를 전달하는 행사도 열린다. 1호차 주인으로 서울 송파구 가락농수산물시장에서 양파 도매업을 하는 30대 청년 소상공인이 선정됐다.  


LPG 희망트럭 지원사업은 노후경유차를 조기 폐차한 후 LPG 1톤 화물차를 구매하는 경우 신차 구입비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한LPG협회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올해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대당 400만 원씩 300대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기초생활 수급자를 포함한 저소득층 및 국가유공자, 장애인, 다자녀·다문화가구, 사회복지시설 등이다.

 
이번 지원사업 재원은 LPG업체(E1, SK가스)에서 저소득층 지원사업을 위해 조성하는 LPG 희망충전기금을 활용했다. 추가로 기아차에서 대당 50만 원의 차량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LPG 희망트럭 지원사업 접수와 안내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누리집(www.childfund.or.kr)을 참고하면 된다.
누리집 공지사항의 사업공고문을 확인하고 구비서류를 첨부해 신청서를 방문 또는 담당자 이메일(lpghope@childfund.or.kr)로 제출하면 지원대상 여부를 확인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김은경 환경부 장관은 “노후 된 경유 1톤 트럭을 LPG 트럭으로 교체할 경우 내년부터는 정부에서 1대 당 400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정부의 지속적인 투자와 지원을 약속했다. ​ 


[2018-09-14 10:41:55]
이전글 유해화학물질 취급시설 안전성확보 대체방안 첫 승인
다음글 멸종위기종 텃새 양비둘기 2마리 번식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