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5월19일 (일) 0:39 Contact us
 
투데이 라이프
커뮤니티
이색 news
스타줌인
이벤트
자매지 뉴스






배우 이병준

문 대통령 직원과 식사

윤 대통령 수석비서관
회의


▒ Home > 기사 > 교육
 
ㆍ전문대학도 신산업 전문기술 인재 양성..17개 대학 선정
 
  교육부
 2주기 '신산업분야 특화 선도전문대학 사업' 발표

[시사투데이 이지연 기자] 전문대학이 차세대 반도체, 미래자동차 분야에서 전문기술 인재를 양성하도록 지원 대학을 확대한다. 

 

교육부는 26일 '신산업분야 특화 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 2.0 기본계획'(이하 2주기 사업)을 수립 발표했다.

 

교육부는 전문대학이 학과 신설·개편, 현장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교육환경 개선 등 교육 혁신을 통해 산업환경 변화와 신산업 수요에 부합하는 전문기술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지난 1주기(2021~2023) 사업에서 전문대학 14개교를 선정해 지원한 바 있다. 이번 2주기(2024~2026년) 사업에서는 사업 유형을 다변화해 전문대학의 신산업분야 인재양성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 전문대학을 17개교로 확대해 3년간 지원한다. 사업 유형이 '신규형' '고도화형', '폴리텍 연계형'으로 세분화된다. 

 

신규형은 8개 전문대학을 선정해 교당 10억원을 지원한다. 고도화형은 1주기 사업에 참여한 대학 중 사업 평가와 향후 발전계획이 우수한 대학을 선정해 사업성과가 지속되도록 지원하는 유형이다. 5개교를 선정해 4억원씩 지원한다. 

 

폴리텍 연계형은 전문기능인을 양성하는 전문대학과 폴리텍이 연계해 각각 보유한 우수한 교육·훈련 자원을 활용하고 교육과정을 공동 개발 운영해 학점 교류, 자격과정 이수 등을 지원하는 유형이다. 4개교를 선정해 교당 10억원을 지원한다. 

 

교육부는 각 전문대학이 신산업과 관련된 산·학·연·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사업 성과를 지역사회, 유관 산업 관계기관 등으로 확산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도록 지원한다.

 

최은희 인재정책실장은 "교육부는 전문대학이 산업계 수요에 부합하는 교육혁신을 추진하고 전문대학 학생이 신산업분야 핵심 역량을 신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했다. ​ 


[2024-01-26 12:59:09]
이전글 지방 공공기관 지역인재 35% 이상 '의무' 채용
다음글 계약제 교원 채용 시 연령 상한 높이고 표시과목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