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11월27일 (금) 17:53 Contact us
 
 
투데이 라이프
 
커뮤니티
 
이색 new
 
스타줌인
 
이벤트
 
자매지 뉴스








배우 이병준

문 대통령 직원과 식사


▒ Home > 기사 > 교육
 
ㆍ현직 교사 인공지능 융합교육 역량 강화
 
  추진체계
 9월부터 38개 교육대학원 인공지능 융합교육 운영

[시사투데이 박지영 기자] 교육부는 지난 28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교육부, 17개 시도교육청, 38개 교육대학원 간 인공지능 융합교육 연합체 구성을 위한 협약식과 대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9월부터 5년간 매년 1,000명 내외의 현직 교사를 선발해 교육대학원 석사 학위 과정을 통해 인공지능 융합교육에 대한 교사들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재교육 사업의 하나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공지능 융합 교육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전문가, 교사 등의 다양한 의견을 공유한다. 대담회는 ▲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육의 미래를 말하다’, ▲ ‘인공지능 융합교육을 위한 교원의 역할을 그리다’, ▲‘인공지능 융합교육 대학원에 바라다.’ 등 3개의 주제를 중심으로 논의했다.

 

이번 협약식에 참여하는 38개 교육대학원은 인근 시도교육청과 협약해 올해 9월부터 인공지능 융합교육 전공을 운영 중이다. 협력 관계를 통해 교육대학원별 전공 특성화 모델을 구축하고 기초·공통 과목 개발, 학점 교류를 추진한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많은 선생님들이 인공지능의 원리를 이해하고 활용해 자신의 수업을 혁신하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시도교육청, 교육대학원과 함께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2020-10-29 15:49:04]
이전글 학생들이 생각하는 미래교육은 어떤 모습?
다음글 12월 3일 수능 전국 1,352개 시험장서 실시..코로나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