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12월14일 (토) 19:27 Contact us
 
 
자매지
週刊 시사투데이
 
커뮤니티
 
이색 news
 
스타줌인
 
이벤트
 
투데이 보드








배우 이병준

문 대통령 직원과 식사


▒ Home > 기사 > 교육
 
ㆍ내년 'K-에듀파인' 개통.. 급식비·현장학습비 납부 간편해져  [2019-12-03 11:46:55]
 
  서비스 구조도
 농협은행, ㈜케이에스넷, 비씨카드, ㈜쿠콘과 업무협약 체결

[시사투데이 김세미 기자]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3일 정부세종청사에서 농협은행, ㈜케이에스넷, 비씨카드, ㈜쿠콘과 'K-에듀파인' 전자금융서비스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고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에듀파인은 17개 시·도 교육청과 2만여 개 유·초·중등교가 사용하고 있는 지방교육재정시스템이다. 2008년 시스템을 구축한 이후 오랜 사용으로 장비가 노후화되고 변화하는 제도와 정책을 반영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

 

이번 업무협약은 K-에듀파인에서 학부모와 민원인의 전자고지와 전자납부, 가상계좌 서비스, 법인카드관리서비스 등 전자금융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마련됐다.  

 

K-에듀파인 전자고지⸱전자수납 서비스는 각 학교(행정실)에서 에듀파인 시스템을 통해 학부모에게 각종 가정통신문과 급식비, 현장학습비 등의 납부서를 전자적으로 발송하면 학부모가 NH스마트고지 앱에서 즉시 확인해 납부할 수 있다.

 

설세훈 교육부 교육복지정책국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K-에듀파인 전면 개통과 함께 전자납부서비스 도입과 전자증빙 확대를 위한 기반을 구축해 학부모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교육행정의 효율을 크게 개선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 


[2019-12-03 11:46:55]
이전글 내년부터 매치업 온라인 강좌 학점 인정
다음글 학자금대출자 사망 시 상속재산 초과 대출액 면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