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6월18일 (화) 1:25 Contact us
 
투데이 라이프
커뮤니티
이색 news
스타줌인
이벤트
자매지 뉴스






배우 이병준

문 대통령 직원과 식사

윤 대통령 수석비서관
회의


▒ Home > 기사 > 문화·연예
 
ㆍ인천 공항버스 '씨름 샅바' 안전띠 설치..관심 유도로 홍보 톡톡
 
  문화체육관광부 세종청사 전경
 '케이(K)-씨름 안전띠 프로젝트' 일환

[시사투데이 이지연 기자] 인천 공항버스 내 안전띠가 케이(K)-씨름의 샅바로 디자인돼 방한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국의 전통 스포츠 씨름을 홍보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대변인실은 22일 단오절 겸 씨름의 날을 맞이해 지난달 31일부터 오는 28일까지 1개 노선(6300번, 인천공항T2~고덕역) 공항버스 내 안전띠에 씨름 샅바 매듭을 입혔다. 

 

이는 '케이(K)-씨름 안전띠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인천국제공항에서 서울 도심으로 향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기존 안전띠와 결합한 '샅바' 디자인을 접하게 함으로써 자연스럽게 K-씨름에 관한 관심을 유도한 것이다. 초반 샅바 디자인은 민족 전통의 흑백이었으나 현재 태극기의 상징적 의미를 담아 양(홍)과 음(청)의 조화를 이루었다. 

 

버스 창가에도 프로젝트 취지를 알리기 위해 김정윤 작가의 작품을 씨름 삽화 스티커로 부착하고 정보무늬(QR​) 코드를 삽입해 누구나 휴대전화 카메라로 씨름에 관해 소개하는 영상을 볼 수 있게 했다. 

 

QR코드로 연결되는 누리집과 영상은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서비스되어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관광객들이 편리하게 K-씨름의 묘미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문체부 디지털소통팀은 이번 마케팅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영상도 제작했다. 이 영상은 20일부터 문체부 대표 누리소통망(SNS)에서 볼 수 있다. 

 


[2023-06-20 16:03:23]
이전글 강릉 '단오장사 씨름대회' 개최..20~25일 만나요
다음글 "한국어 좋아요"..세종학당 16개국 19개소 신규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