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11월30일 (월) 0:41 Contact us
 
 
투데이 라이프
 
커뮤니티
 
이색 new
 
스타줌인
 
이벤트
 
자매지 뉴스








배우 이병준

문 대통령 직원과 식사


▒ Home > 기사 > 문화·연예
 
ㆍ케이팝 스타와 한국 전통문화 배워요..'한국문화 함께 잇기'
 
  케이팝 스타와 한류동호회가 함께하는‘한국문화 함께 잇기’포스터
 오는 22일 오후 8시 유튜브 채널 확인

[시사투데이 김경희 기자] 케이팝 스타와 함께 한국문화를 배울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과 함께 오는 22일 오후 8시 ’2020 케이팝 스타와 한류 동호회가 함께하는 한국문화 함께 잇기’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해문홍은 지난 9월 한류 팬들이 우리 전통문화인 사물놀이와 민요, 강강술래, 탈춤, 태권무 등을 쉽게 따라 배울 수 있도록 전문가 교육 영상과 케이팝 가수의 체험 영상을 제작해 배포했다. 전 세계 한류 동호회원들은 ‘한국문화 함께 잇기' 행사를 통해 영상으로 배운 전통문화 공연을 10월까지 온라인으로 공유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유럽, 미주, 아시아 등 전 세계 38개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류 동호회원, 8세 어린이부터 77세 할머니까지 남녀노소 모두가 참가했다.

 

힘든 코로나 시대에 한국 민요인 ‘옹헤야’를 다 함께 부르며 흥겨움을 느꼈다는 폴란드 노인대학 동호회 미소(Miso) 밴드, 루마니아 현지 관광지에서 한복을 입고 강강술래를 시연한 ‘서울 라이트(Seoul Light)’ 팀, 코로나19로 단체 활동이 어려워 팀원 각자가 촬영한 영상을 함께 모아 태권무 공연을 완성한 미국의 케이팝 동호회 서울라(SEOULA) 팀 등의 영상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용기와 희망을 줬다. 

 

그 밖에도 참가자들은 직접 한복 혹은 탈을 만들거나 각자 나라의 노래와 의상, 춤 등을 우리 전통문화에 접목해 이들이 함께 어우러진 모습을 공유했다. 

 

심사위원회는 참가자들이 공유한 영상을 보고 분야별 우승팀과 최종 우승팀을 선정해 이번 온라인 행사에서 공개한다. 우승팀에는 향후 공연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전통의상과 소품, 최신 촬영 장비 등을 제공한다. 

 

온라인 행사에서는 ‘한국문화 함께 잇기’에 참여한 더보이즈, (여자)아이들, 펜타곤, 오마이걸, 온앤오프 등 인기 케이팝 가수들이 출연해 직접 분야별 우승자를 발표한다. 또한 한국 전통공연도 소개하고 실제로 배워 본 소감을 전달하며 우승팀과 원격으로 소통한다.

 

이번 행사는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kcommunityfestival)에서 볼 수 있다. 

 

 

 


[2020-11-20 14:42:29]
이전글 "우리 한복교복 입어요"~작천중·대창중 한복교복 ..
다음글 한국문화예술위원 위촉..추천위원회 공개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