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10월01일 (목) 2:46 Contact us
 
 
투데이 라이프
 
커뮤니티
 
이색 new
 
스타줌인
 
이벤트
 
자매지 뉴스








배우 이병준

문 대통령 직원과 식사


▒ Home > 기사 > 문화·연예
 
ㆍ옛부터 내려오는 전통 기록문화 활용 영화 시나리오 공모
 
  제1회 전통 기록문화 활용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스토리테마파크’ 누리집에서 접수

[시사투데이 김경희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국학진흥원, 한국학호남진흥원, 충청남도역사문화연구원과 함께 11월 20일부터 27일까지 ‘전통 기록문화 활용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2015년부터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해 온 ‘스토리테마파크 창작 콘텐츠 공모전’에 이어 ‘우리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행사로 새롭게 만들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옛날부터 내려오는 고문서, 일기 등을 소재로 활용해 90분 내외로 제작한 영화 시나리오를 찾는다. 개인이나 팀을 구성해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다. 공모전에 참여하려면 작품을 ‘스토리테마파크’ 누리집(http://story.ugyo.net)에 11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하면 된다.

 

영화 시나리오 제작을 위한 영감을 얻고 싶거나 소재 등이 필요하면 ‘스토리테마파크’ 누리집에서 제공하고 있는 조선시대 민간에서 편찬된 일기류(번역본)를 활용하면 된다.

 

수상작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4편을 선정한다. 대상 1명에게는 문체부 장관상과 상금 2,000만 원, 최우수상 1명에게는 한국국학진흥원장상과 상금 1,000만 원, 우수상 2명에게는 한국학호남진흥원장상과 상금 500만 원, 충남역사문화연구원장상과 상금 500만 원이 각각 수여된다.

 

한국국학진흥원은 수상자들이 영화 시나리오와 관련된 역사적 사실을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전문가 자문, 현장 답사 등을 지원하고 영화진흥위원회는 수상자들이 제작사와 투자사를 대상으로 영화 시나리오를 설명하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공모전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스토리테마파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0-09-16 11:11:29]
이전글 스마트 관광도시 '인천 중구' 선정..사업비 88억원 ..
다음글 코로나 재확산 여파로 상승세 이어가던 한국영화 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