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10월23일 (월) 6:11 Contact us
 
 
자매지
週刊 시사투데이
 
커뮤니티
 
이색 news
 
스타줌인
 
이벤트
 
투데이 보드








배우 이병준


▒ Home > 기사 > 문화·연예
 
ㆍ예술인과 시민이 함께 즐기는 미술축제  [2017-10-11 10:54:07]
 
  문화체육관광부 세종청사 전경
 '2017미술주간' 미술은 삶과 함께(Art in Life)

[시사투데이 김경희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13일부터 22일까지 10일간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예술위)와 함께 ‘미술은 삶과 함께(Art in Life)’라는 주제로 ‘2017 미술주간’을 실시한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한 미술주간은 미술가들을 다채롭게 조명하고자 ‘별별아티스트’를 슬로건으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해 관람객을 맞이한다. 

 

전국 100여 개의 국·공·사립미술관에서는 무료 관람, 입장료 할인, 특별 프로그램 등을 마련한다. 평소에 방문하기 어려운 시각예술 창작공간을 둘러볼 수 있는 ‘오픈 스튜디오’와 예술가를 직접 만나 작품을 구매할 수 있는 ‘2017 작가미술장터’도 미술주간 동안 열린다.  

 

수도권 주요 미술관 20곳과 함께 진행하는 ‘별별미술관 스탬프 투어’ 프로그램에 참여해 완료한 스탬프북을 미술주간 사무국에 제출하거나 누리소통망(SNS)에 올리면 미술주간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또한 ‘2017 미술주간’은 올해를 ‘작가의 해’로 지정하고 작가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시각예술 분야 공공지원 프로그램 설명회’와 ‘중견 작가를 위한 포트폴리오 컨설팅’,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특강’, ‘아티스트 멘토링’ 등이 진행된다.  

 

대학로 ‘예술가의집’에 마련된 ‘찾아가는 미술잡지’ 부스를 방문하면 한국 5대 미술잡지의 과월호를 무료로 받고 정가보다 저렴하게 정기구독을 신청할 수 있다. 미술인의 복지와 지원에 관한 프로그램과 법률상담을 받을 수 있는 ‘미술인 법률상담의 날’과 미술인의 심리 치유 및 정신 건강을 위한 ‘마음상담소’ 등도 운영된다. 

 

아울러 ‘올해의 미술도시’인 제주도에서는 제주문화예술재단과 협력해 지역 특성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기획했다. 미술주간 기간 동안 제주 미술가들과 함께 작업실, 미술관, 갤러리, 올레길 등을 가는 ‘예술가와 동행’, ‘예술나눔’ 프로그램 등이 관람객들을 기다린다.​ 


[2017-10-11 10:54:07]
이전글 ‘꿈의 오케스트라’ 다섯 번째 합동공연 개최
다음글 제38회 대한민국예술원 미술전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