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06월26일 (월) 12:44 Contact us
 
 
자매지
週刊 시사투데이
 
커뮤니티
 
이색 news
 
스타줌인
 
이벤트
 
투데이 보드








배우 이병준


▒ Home > 기사 > 문화·연예
 
ㆍ전 세계인 대상 ‘제3회 한글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2017-06-19 10:57:33]
 
  문화체육관광부 세종청사 전경
 콘텐츠, 스마트정보기술, 디자인 3개 분야로 진행

[시사투데이 이지혜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19일부터 ‘제3회 한글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Hangeul Idea Award)’을 개최한다.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며 네이버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에는 ‘한글’을 활용해 새로운 문화·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데 관심이 있으면 전 세계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올해로 세 번째 열리는 공모전은 콘텐츠, 스마트 정보기술(IT), 디자인 3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특히 디자인 부문은 타 부문에 비해 응모 방식을 간소화해 누구든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심사 기준은 한글에 대한 독창적인 해석과 더불어 아이디어의 상품화 가능성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전문가 심사를 통해 대상 1명(팀), 우수상 3명(팀), 장려상 9명(팀) 등 총 13명(팀)을 선정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체부 장관상, 우수상·장려상 부분 수상자에게는 각각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과 네이버상이 수여된다. 아울러 공모전 수상자는 상품화, 창업 컨설팅, 특허 출원 지원, 박람회 및 전시 참가 기회 제공 등 다양한 후속 혜택을 받는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작품이 단순한 아이디어 차원으로 그치지 않고 소비자들에게 흥미를 끌 수 있는 상품으로 이어져 한글 산업의 기반을 만드는 초석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했다.​ 


[2017-06-19 10:57:33]
이전글 무술·코믹극 <점프> 스페인 관객과 만나
다음글 다채로운 볼거리 가득 ‘2017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