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10월22일 (월) 8:58 Contact us
 
 
자매지
週刊 시사투데이
 
커뮤니티
 
이색 news
 
스타줌인
 
이벤트
 
투데이 보드








배우 이병준

문 대통령 직원과 식사


▒ Home > 기사 > 정치·통일
 
ㆍ문재인 대통령, "트럼프 대통령 북미정상회담서 성공적 결실 맺어 한반도는 물론이고 세계의 평화 위해 큰 토대 놓아"  [2018-06-12 22:55:37]
 
  문재인 대통령이 12일 오후 청와대에서 북미정상회담을 마친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전화통화(사진=청와대)
 트럼프 대통령 "김정은, 훌륭한 대화 상대…미사일 엔진 실험장 폐기 약속한 것은 뭔가 하고자 하는 굳은 의지 보여준 것"

[시사투데이 윤용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오후 8시 20분부터 40분까지 20분 동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전화통화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북미정상회담에서 성공적인 결실을 맺어 한반도는 물론이고 세계의 평화를 위해 큰 토대를 놓았다"고 평가했다.

 

청와대는 "트럼프 대통령이 싱가포르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정상회담을 마치고 귀국길에 오른 미국 대통령 전용기 에어포스원 에서 통화가 이뤄졌다. 또 이틀 연속으로 통화가 이뤄진 것은 한미 외교사에서 지극히 이례적인 일" 이라고 설명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김정은 위원장과의 회담 결과에 대해 "실무진에서는 이루기 어려운, 그리고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었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특히 트럼프 대통령은 김정은 위원장에 대해 "훌륭한 대화 상대"였다고 평가하고 "이번 회담으로 둘 사이에 돈독한 유대 관계가 형성됐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트럼프 대통령은 북미정상회담의 결과를 설명하며 "미사일 엔진 실험장을 폐기하기로 약속한 것은 김정은 위원장이 뭔가 하고자 하는 굳은 의지를 보여준 것"이라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북미가 합의한 미군의 유해발굴 사업과 관련해 "남북 사이에도 유해발굴 사업이 합의가 된 상태이기 때문에 남북미가 함께 공동으로 추진하는 것을 북한과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청와대는 북미 두 정상이 싱가포르 회담에서 이룬 북미 사이의 합의 내용을 완전하고 신속하게 이행하는 게 중요하다는 데 뜻을 같이하고 이를 위해 한미가 더욱 긴밀하게 협의하고 공조해나가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 


[2018-06-12 22:55:37]
이전글 문재인 대통령, "성공적 북미정상회담에 뜨거운 마음..
다음글 문재인 대통령, 폼페이오 접견 "북미정상회담 성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