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1월21일 (금) 15:04 Contact us
 
 
투데이 라이프
 
커뮤니티
 
이색 new
 
스타줌인
 
이벤트
 
자매지 뉴스








배우 이병준

문 대통령 직원과 식사


▒ Home > 기사 >
 
ㆍ인공지능-블록체인 융합기술로 新비즈니스 시장 개척에 나서
 
  (주)모핑아이 김기영 대표이사
 

[시사투데이 전해원 기자] ‘모든 사람들의 핑크빛 꿈을 이뤄주는 아이(Eye/Inetelligence)’, (주)모핑아이(www.morphingi.com) 김기영 대표가 인공지능-블록체인 융합기술을 통한 디지털 솔루션을 구현하며 新비즈니스 시장 개척에 본격 나섰다. 

 

 우선 김 대표의 포트폴리오부터 살펴봐야 한다. 한마디로 화려한 이력이다. 

 

 실제로 그녀는 LG CNS에서 미래전략사업부 블록체인사업추진단 단장, 금융신사업 추진단 단장, 금융사업부 디지털금융 총괄, 금융빅데이터/AI/블록체인 사업총괄을 수행했으며 한글과컴퓨터그룹에 몸담아 한컴GNA옥션 대표이사, 한컴금거래소 대표이사, 한컴위드 전무로 활약하는 등 그야말로 눈부신 경력을 쌓아왔다. 

 

 그간의 역량을 결집해 지난 1월 모핑아이를 설립한 김 대표는 금융·스마트건설·스마트물류·유통 등 4차 산업혁명 중추기술 전반을 아우르는 전략적 파트너십 및 연합 네트워크 구축을 추진하며, 신개념 프로토콜 경제(탈중앙)생태계 조성에 청사진을 꾸렸다. 

 

 첫 포문이 바로 모핑아이의 핵심 솔루션 브랜드 ‘BAMI(바미, Blockchain & AI of Morphing Intelligence)’다. 

 

 BAMI는 ▲BAMI.BOM(MyData를 활용한 Wealth Tech AI 비서) ▲BAMI.DA(AI 기반 지역화폐 로컬테크 솔루션) ▲BAMI.BOT(지하 시설물 탐사 AI 소프트 로봇) 등 고객별 소비 패턴에 부합한 체계적인 시리즈가 마련돼 있다. 

 

 가장 먼저 ‘BAMI.BOM’은 마이데이터 기반 웰스테크(디지털 자산관리)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로써 의료·공공·재무 등 이용자 맞춤형 추천 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맞췄다. 또한 위젯 분석으로 전문적 시스템 사용이 가능하며, 패턴해석에 의한 소비관리 혜택까지 누리게 된다. 

 

 똑똑한 지역화폐 관리 솔루션 ‘BAMI.DA’는 거래현황 모니터링 및 패턴 분석, 프로드 디텍션, 정책의사 결정, 가맹점 마케팅 지원 등 운영사-지자체-가맹점-사용자 모두가 각각의 니즈에 걸맞은 플랫폼을 경험한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드높다.

 

 여기에 최근 개발 착수에 들어간 지하 시설물 탐사 AI 소프트 로봇 ‘BAMI.BOT’이 더해지면 모핑아이의 혁신적 메커니즘이 완성된다.

 

 ‘바미봇’은 수분을 에너지원으로 활용하는 특허기술이 적용됨에 따라 향후 지하 시설물 내부에서 작동 중지 없이 효율적 탐사활동을 수행하며, 거칠어진 지하시설물 구조 내부에서도 안전한 탐사를 해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총 21억원 규모의 대규모 본 사업으로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KAIA)으로부터 중소기업기술혁신 사업화 지원 대상에 선정돼 13억원 지원을 획득한 바 있다. 

 

 서울대학교 연구팀의 특허기술을 이전받아 로봇 구동 및 제어 성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켰고, 향후 수자원공사·한전 등 다양한 기관에서 활용 가능할 전망이다. 바야흐로 국내 최초에서 나아가 세계 최초에 버금가는 글로벌 수준의 '폐쇄 관로 탐사용 AI 소프트로봇' 시대에 성큼 다가섰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렇듯 단기간 내 다수의 특허보유, 벤처기업확인서, 기업부설연구소 인정서, 여성기업확인서 등을 거머쥐며 블록체인-AI융합 산업의 다크호스로 급부상한 모핑아이의 존재감에는 김 대표가 발휘한 오픈마인드 리더십과 탁월한 지식노하우가 강한 원동력으로 작용했다는 평가다. 

 

 김 대표는 “이스라엘 AI솔루션 ‘사이센스(Sisense)’와 핵심 엔진 개발 파트너십 체결을 완료하고, 다양한 신사업을 활발히 진행 중”이라며 “모핑아이가 열어가는 Vision, Innovation, Passion으로 고객들을 VIP로 대접할 것”이란 활기찬 메시지를 남겼다. 

 

 한편 (주)모핑아이 김기영 대표이사는 풍부한 지식노하우에 기반을 둔 차별화된 인공지능-블록체인 융합기술 고도화 구현에 정진하고, 디지털 솔루션 혁신모델 구현에 앞장서 新비즈니스 시장 개척을 이끌며, AI로봇 글로벌 경쟁력 제고 선도에 기여한 공로로 ‘2021 올해의 신한국인 대상(시사투데이 주최·주관)’을 수상했다.   


[2021-04-02 09:15:49]
이전글 환자가 만족하는 최첨단 선진 안과 의료서비스 선사
다음글 ‘퀀텀닷’ 대량 양산 원천기술 확보에 성공한 다크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