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10월22일 (월) 8:12 Contact us
 
 
자매지
週刊 시사투데이
 
커뮤니티
 
이색 news
 
스타줌인
 
이벤트
 
투데이 보드








배우 이병준

문 대통령 직원과 식사


▒ Home > 이벤트
 
ㆍ기후변화 생태학적 관점 접근 ‘생태계와 기후변화 특별기획전’  [2018-07-26 11:56:35]
 
  생태계와 기후변화 특별기획전 포스터
 

[시사투데이 정유진 기자]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은 개원 5주년 기념으로 ‘생태계와 기후변화 특별기획전-기후변화 탐사선 ER9715’를 충남 서천군 국립생태원 에코리움 특별전시장에서 26일부터 1년간 개최한다. 


이번 특별기획전은 기후변화를 생태학적 관점으로 접근해 기후변화로 인한 생태계 변화와 위험에 관한 각종 정보를 관람객이 직접 체험하고 알 수 있도록 구성했다. 


관람객은 가상의 기후변화 탐사선 ‘ER9715호’를 타고 떠나는 탐사여행이라는 주제로 전시물을 둘러본다.  ‘ER9715호’는 생태연구의 영어(Ecological Research) 앞글자를 따왔다. 뒤의 숫자는 기후변화에 관한 유엔 기본협약인 ‘교토의정서(1997)’와 ‘파리기후변화 협정(2015)’이 체결된 연도를 의미한다. 


전시공간은 전 세계 기후변화 위기상황, 기후변화가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 기후변화 대응 노력, 함께 만드는 생태지구-실천 코너 4가지로 구성됐다.


관람객이 탐사선을 타고 각 전시물의 관람 인증을 받도록 구성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첫 번째 전시공간인 ‘전 세계 기후변화 위기상황’은 지구온난화의 주범인 온실가스의 생성 원인을 직접 알아보는 곳으로 전 세계 기후변화 피해 상황을 최신 뉴스를 통해 확인하며 기후변화의 개념과 현황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두 번째 전시공간인 ‘기후변화가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은 기후변화에 민감한 동식물에 대해 소개하고 그 중 금강모치, 굴거리나무 등 실제 기후변화 생물지표종으로 선정된 동식물을 전시했다. 또한 기온상승에 따른 동식물의 서식지 변화를 터치 스크린으로 살펴보도록 했다.


세 번째 전시공간인 ‘기후변화 대응 노력‘은 국립생태원의 기후변화 기반연구, 기후변화 위험요인, 보존대책 연구, 구상나무 연구 등을 소개한다. 네 번째 전시공간인 ’함께 만드는 생태지구-실천 코너‘는 에너지 절약, 재활용 등 우리가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기후변화를 늦출 수 있는 방법들을 체험과 참여를 통해 직접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 


[2018-07-26 11:56:35]
이전글 국립공원관리공단 30년 역사 자료 대국민 공모
다음글 ‘공존, 함께 걸어온 시간’ 특별전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