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12월13일 (수) 20:22 Contact us
 
 
자매지
週刊 시사투데이
 
커뮤니티
 
이색 news
 
스타줌인
 
이벤트
 
투데이 보드








배우 이병준


▒ Home > 이벤트
 
ㆍ'한지 세계로의 여정' 전시회 개최  [2017-05-16 12:54:20]
 
  연구실에서의 시연, 라우라 살비
 

시사투데이 장수진 기자] 한지를 모티브로 한 이탈리아 미술가들의 작품 전시회가 개최된다. 

 

주이탈리아한국문화원과 국립로마미술대학은 5월 17일부터 6월 1일까지 한국문화원 전시실에서 ‘한지 세계로의 여정’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한지 관련 작품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국립로마미술대학 그래픽학과 살비(Laura Salvi) 교수, 아요싸 교수(Riccado Ajossa), 손현숙 교수와 재학생 8명, 그리고 국립로마미술대학을 졸업한 미술가 8명이 참여해 한지를 소재로 하거나 한지제작 과정이 모티브가 된 20여점의 작품을 출품했다.  

 

우리 한지와 한지의 제작과정이 서양 미술가들의 작품 활동의 소재가 됐다는 점에서 의무가 크다. 살비교수의 ‘연구실에서의 시연’(오른쪽 사진)은 전통한지에 본인이 구한 자연 염료를 염색한 작품이다. 아요싸 교수의 ‘기억에 대한 기만’(왼쪽 사진)은 본인이 손수 제작한 한지에 고전서양미술 작품을 프린트해 현대적인 감성으로 새 생명을 불어넣은 작품이다.

 

이수명 한국문화원장은 “이번 전시회는 먼 두 나라의 문화가 만나 새로운 문화를 창조한 첫 성공사례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향후 나폴리 등 이태리 주요도시 순회와 한국에서의 전시도 추진 중이다”고 했다. ​ 


[2017-05-16 12:54:20]
이전글 오감으로 만나는 강원도 식문화 전시 ‘봄놀이-산 꽃 ..
다음글 야자식물전 ‘야자, 대양을 건너다’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