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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어린물고기 '사지'도, '먹지'도 마세요!
 
  치어럽 캠페인
 

[시사투데이 정명웅 기자] 해양수산부는 어린물고기 보호와 윤리적인 수산물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치어럽 캠페인’ 대상을 소비자까지 확대해 10월부터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치어럽은 어린물고기(치어)를 키우자(UP)와 사랑하자(LOVE)라는 캠페인. 우리나라 연근해 어업생산량은 1996년 162만 톤을 상회했으나 최근 무분별한 남획 등으로 인해 100만 톤 이하로 떨어지고 있는 추세다. 자원 회복의 속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지난해 10월부터 민‧관이 함께하는 ‘치어럽 캠페인’을 진행해 오고 있다. 

 

어린 물고기를 보호하자는 취지의 치어럽 캠페인은 그간 어업인, 낚시인을 대상으로 한 어린물고기 보호 영상 홍보와 일반인들에게 수산자원 보호 팔찌(치어럽 밴드)를 배포한 뒤 관련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이벤트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올해는 수산물 소비자에 집중해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 ‘대한민국 찐 수산대전’ 참여기업이자 신선식품 온라인 배송기업인 SSG닷컴과 협업해 수산자원 보호 팔찌인 ‘치어럽 밴드’ 7,000개를 제작해 수산물 소비자에게 배포할 계획이다. 

 

10월 1일부터 14일까지 총어용허획량(TAC) 어종 중 SSG닷컴에서 판매하는 고등어, 오징어 등 국내산 수산물을 구매하고 간단한 인적사항을 입력하는 소비자에게 치어럽 밴드를 한 사람당 한 개씩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10월 23일까지 치어럽 밴드 인증사진 누리소통망(이하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치어럽 밴드를 받은 소비자는 개인 SNS에 #치어럽, #치어리더, #어린물고기보호 등 해시태그를 포함해 인증사진을 올리면 된다. 추첨을 통해 800명에게는 5천 원 상당의 모바일 편의점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11월 6일 한국소비자연맹 누리집(www.cuk.or.kr)을 통해 공개된다.

 

 

 

 


[2020-09-29 11:5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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