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11월27일 (금) 17:04 Contact us
 
 
투데이 라이프
 
커뮤니티
 
이색 new
 
스타줌인
 
이벤트
 
자매지 뉴스








배우 이병준

문 대통령 직원과 식사


▒ Home > 투데이 라이프
 
ㆍ취업 신청 시 필요한 서류 모바일 전자증명서로 제출
 
  전자증명서 안내 및 이용 방법
 

[시사투데이 정명웅 기자] 취업 신청 시 필요한 졸업증명서, 국가기술자격증 등 각종 증명서를 스마트폰을 이용해 전자증명서로 발급해 제출할 수 있게 된다.

 

행정안전부는 28일 충북대학교에서 8개 대학 및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전자증명서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전자증명서는 '정부24'에서 각종 증명서 발급을 신청한 후 스마트폰을 통해 전자문서 형태로 발급 받아 원하는 기관에 제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에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8개 대학은 강원대, 경북대, 동강대, 서울과기대, 울산과학대, 제주대, 충북대, 한국폴리텍대다. 

 

우선 개별 대학에서 발급하고 있는 증명서 중 발급량이 많은 졸업, 재학, 성적, 제적, 휴학 증명서 5종의 증명서에 대해 올해 말까지 8개 대학을 대상으로 시범 추진한다. 또한 올해 말까지 국가기술자격시험을 운영하는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연계를 통해 496종목의 국가기술자격 증명서, 취득확인서를 모바일 전자증명서로 발급할 계획이다.

 

한편, 행안부는 현재 ‘정부24’ 앱의 전자문서지갑을 통해 주민등록등초본, 병적증명서 등 13종의 전자증명서를 서비스하고 있다. 올해 말까지 100종으로 확대하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행안부 측은 “올해 말까지 졸업증명서, 자격증 등을 전자증명서로 전환하게 되면 취업준비생이 취업 신청 시 필요한 서류를 발급·제출하기 위해 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며 “또한 대학 재학생이 각종 장학금을 신청하거나 학자금 대출 신청 시에도 편리하게 전자증명서를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고 했다. 

 


[2020-10-28 11:21:19]
이전글 맞춤정장이 3일 만에..'의류제작 스피드 팩토어' 2..
다음글 병풍 속 잠자고 있던 200년 전 조선시대 기상 기록 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