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7월19일 (금) 17:15 Contact us
 
 
자매지
週刊 시사투데이
 
커뮤니티
 
이색 news
 
스타줌인
 
이벤트
 
투데이 보드








배우 이병준

문 대통령 직원과 식사


▒ Home > 주간 자매지 뉴스
 
ㆍ통일・교육부, 제7회 ‘통일교육주간’ 진행  [2019-05-16 12:17:40]
 
  통일부 이미지
 

[시사투데이 전해원 기자] 통일부와 교육부는 오는 20일부터 26일 까지 제7회 ‘통일교육주간’ 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행사는 평화·통일교육에 대한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모으고 미래세대의 ‘평화통일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정부를 비롯한 각급 학교, 지역 사회 그리고 통일교육 관련 단체들이 전국 각지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

 오는 20일 오전 10시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리는 개막식에서는 통일교육 유공자에게 포상을 하고 통일부 어린이 기자단이 합창할 예정이다. 이어 평화‧통일교육에 관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할 수 있는 ‘평화·통일교육 컨퍼런스'가 열린다.

 

 '평화·통일교육 컨퍼런스'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평화와 교육', '평화·통일교육의 방향과 쟁점', '학교, 사회, 국외의 통일교육'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컨퍼런스에서는 평화‧통일교육 분야의 전문가가 발표‧발제를 진행한다. 그리고 사전에 참여를 신청한 시민 단체 관계자, 교사, 학생 등도 자유롭게 토론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전국의 초중고등학교와 대학교에서는 통일 미래세대를 위한 평화・통일교육 수업과 다양한 참여・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먼저, 전국 시도 교육청과 협조해 '평화·통일교육 수업'을 전국의 초・중・고에서 실시한다. 통일부 장관을 비롯한 통일부의 직원들도 모교 또는 자녀가 재학 중인 학교를 찾아 ‘일일통일교사’로 참가한다. 특히 올해는 국제학부와 외국인학교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해 국제적 인재의 평화 감수성을 키우고 통일 공감대를 형성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제6회 청소년 통일문화 경연대회'의 하나로 '창작 통일동요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함께 부르는 평화‧통일의 하모니'이며, 본선은 오는 24일 KBS 아트홀에서 진행된다.

 

 또한 오는 21일 부터 22일까지 임진각에서 '통일리더가족캠프'를 개최해 초중등학생과 가족이 함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평화-희망 연날리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2030세대들이 참여하는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우선 '평화와 번영의 통일 한반도'를 주제로 '제5회 대학생 통일 모의국무회의’(예선: 18일 통일교육원, 본선: 25일 남북회담본부)를 개최한다.

 

 또한 젊은 층이 모이는 신촌에서는 오는 24일 '통일청춘 LIVE(다른 듯 닮은 너와나)'를 개최해 남북한의 청년들이 일상적 주제에 대해 남북 간의 차이를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는다.

 

 그 밖에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에서는 23일 부터 24일 까지  서울 통일교육센터와 통일교육협의회가 주최하는 제4회 ‘통일공감 마로니에 축제’가 펼쳐진다.

 

 이번 '통일교육주간'에는 방송사와 협업하여 광고와 특집 프로그램을 방영하고 온라인 행사를 통해 통일교육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공감대를 이끌어 내고자 한다.

 

 제7회 ‘통일교육주간’의 전체 일정과 참가 방법 등 상세한 내용은 통일교육원(www.uniedu.g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다.

이런 통일교육주간은 2013년부터 매년 5월 넷째 주를 정부가 지정해 오다가 개정된 '통일교육 지원법'(2018. 9. 14. 시행)에 따라 법정 교육주간이 됐다.

 


[2019-05-16 12:17:40]
이전글 李 총리, '고촉통' 싱가포르 전 총리 만나 폭넓은 ..
다음글 우리 지역산 농·축·수산물로 군 급식의 질 높이고 ..